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 확인서는 코로나 지원사업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발급받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용 자금지원이나 입찰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소상공인 확인서입니다.

 

 

서류를 떼보지 않으면 누구나 헤멜수밖에 없기 때문에 아래에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순서

 

먼저 중소기업 현황정보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확인서를 발급은 회원만 가능하세요.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회원가입부터 진행합니다.

 

 

발급 절차는 간단한데요, 회원가입 이후에는 제출자료 조회 및 확인서 출력으로 마무리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신청 기간, 지급 시기 안내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신청 기간, 지급 시기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되고 자연스럽게 시기가 지나면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특히 선별로 지급했던 것들이 여론몰이 되면서 전국민이 지급 받을 수 있을

travelbreak.tistory.com

 

제출 자료

 

제출 자료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세무대리인이 있다면 세무사무실에 보내달라고 하면 간단하게 해결되지만 본인이 제출하려면 무엇을 내야 하는지 잘 모르십니다.

 

 

세무대리인이 없다면 국세청에 신고한 소득세, 부가세, 원천세 전자신고 파일을 전송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발급 신청서 작성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단계 별로 저장하면서 이동하면 금방 되는데요, 복식부기 장부를 작성하지 않는 경우라면 제무재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에 체크하고 넘어갑니다.

 

직원이 없거나 대표자 1인 사업장을 운영하신다면 원천징수 이행상황신고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에 체크표시하고 진행합니다.

 

 

이후에 신청자 인적사항을 기입하고 저장 및 제출하시면 됩니다.

 

진행상황조회

 

진행 상황을 볼 수 있는데요, 기간을 설정해서 조회합니다.

 

 

작성이 완료되었으면 소상공인 확인서를 출력하면 마무리 됩니다.

 

 

이렇게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에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사이트로 바로갈 수 있는 링크를 걸어놨으니 검색하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이용하세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사이트 링크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시스템

신청서 작성 회원, 비회원 확인서 발급 신청

www.sbiz.or.kr

 

함께 읽으면 좋은 글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신청 기간, 지급 시기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되고 자연스럽게 시기가 지나면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특히 선별로 지급했던 것들이 여론몰이 되면서 전국민이 지급 받을 수 있을

travelbreak.tistory.com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